아직 개발 초보인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ctrl키이다.
보기엔 쉬워보인다. 하지만 정말 쉬웠으면 모두들 하고 있겠지...
내가 원하는 게임은 15분간 몰려오는 적들로부터 살아남는 게임.
그리고 1분마다 등장하는 '보스'가 점점 쎄져야 한다.
운이 좋아 누군가 똑같은 것을 만들어 두었다면 그나마 쉽게 적용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
오늘은 '보스'가 죽으면 체력이 일정량씩 증가하여 점점 처치하기 어려워지도록 만들어 볼 계획이다.
우선은 이를 위해 '보스'의 부활 시 체력을 추적하는 변수를 포함하도록 클래스를 작성하였다.
그리고 HealthController를 설정. 일반 '적'에겐 적용이 안되게 하기위해 '보스'의 경우 enemyName을 "B"로 설정하고 '보스'만 체력이 증가되도록 하였다.
'보스'가 죽으면, BossController.IncreaseBossDeadCount()다음 부활을 위해 체력을 업데이트하도록 호출.
실제로 진행해보니 보스의 체력이 10%보다 많이 증가하였다. 2.8배 정도? 왜일까?
한동안 고민을 하다 CurrentMaximumHealth *= 1.01f; 로 수정.
왜인지 모르지만 수정 후엔 작동을 한다.
우선은 작동하니 묻어두고 넘어가기로.
나중에 시간이 되면 다시 한번 알아볼 계획이다.
오늘 작업 중 어려웠던 부분.
- 기존에 작성해준 스크립트들은 '보스'와 '적'의 체력을 한번에 관리하고 있다. 보스만 체력이 증가되어야 한다.
- 그리고 오브젝트를 Destroy해버려서 BossController를 통해 체력을 증가시켜야했다.
내가 하는 작업이 맞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하다보면 실력이 늘까?
얼마나 걸릴지, 실력이 늘긴 할지, 내가 하는 방법이 맞는지 아무것도 모르지만 우선은 해보는 수밖에.
시간이 흐르고 이글을 읽어보면 손발이 오그라들었으면 좋겠다.
"이 쉬운걸 고민했다고?", "이런 수준 낮은 글을 썼다고?"
뭐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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